질염/성병검사

여성에게 쉽게 발병 되어지는 여성 감기라 불리우는 질염과 성병은 발병이 유사합니다.

질염

질염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질 내의 균형이 깨지면서 생깁니다.

질염은 감염되면 비정상적인 분비물이나 가려움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합니다. 이러한 질염의 치료는 원인이 되는 균을 파악하여 치료하여야 만성으로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질염 증상

•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악취가 납니다.
  • 질 분비물이 누렇거나 회색을 띕니다.
  • 가려움, 따가움 등의 통증이 있습니다.
  • 심할 경우 출혈이나 성교통이 있습니다.

질염 종류

세균성 질염 : 심한 악취와 함께 묽거나 거품이 있는 회색 분비물이 나옵니다. 악회되면 골반염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.
트리코모나스 질염 : 심한 악취와 거품이 있는 분비물이 나오며,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.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되며 전파력이 강합니다.
칸디다성(곰팡이성) 질염 : 치즈와 같이 희고 진한 분비물이 나오며, 가렵거나 쓰라림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. 피로, 스트레스 등 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 되었거나 장기간 항생제를 복용한 경우, 임산부에게서 빈번하게 발생합니다.
염증성 질염 : 염증성의 상피세포가 떨어져 나오면서 고름 같은 분비물의 양이 많습니다. 질과 외음부가 화끈거려 성관계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성병검사

성병은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질환입니다.

이상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기검진으로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며 방치시 골반염으로 인한 불임, 습관성 유산, 자궁외 임신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. 면봉이나 브러쉬를 통해 질 분비물을 채취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어 통증이 적고 불편함이 없습니다.

성병 증상

•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악취가 납니다.
  • 질 분비물이 누렇거나 회색을 띕니다.
  • 하복부와 하지에 통증이 있습니다.
  • 가려움, 따가움 등의 통증이 있습니다.
  • 심할 경우 출혈이나 성교통이 있습니다.
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진심을 다하겠습니다. 풍부한 ‘임상경험’과 ‘노하우’로 진료
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종합진료 시스템 운영
진료시간
고객센터